한때 차세대 한국 여배우 3인방 '김유정-김소현-김새론' 중 한 명이었던 김새론이 본인 스스로 본인의 인생을 벼랑으로 밀어버렸는데요. 이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김새론의 음주 운전 흑역사」
1. 채혈 검사 요구
2022년 5월 18일 아침 8시, 서울 강남구 사거리에서 한 차량이 가드레일과 가로수, 변압기 등 3번 이상 들이받고 도주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 사건의 주인공이 바로 영화 '아저씨'로 유명한 '김새론'인데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도주하는 그녀를 현장에서 체포했습니다.
그런데 김새론은 현장 음주 측정을 거부하고 채혈 검사를 요구했었는데요.
항간에 현장에서 측정하는 것보다 채혈검사를 받겠다면서 시간을 끌면 혈중 알코올 농도를 낮출 수 있다는 속설이 있었는데 그를 따른 게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소속사와 먼저 연락해서 대응방법을 알고자 했을 수도 있겠네요.
또한 변압기 파손으로 인해 주변 시설과 가게 등이 4시간 가까이 정전되었는데요.
그나마 불행 중 다행인 것은 자칫 보행자가 있었거나 변전기가 폭발해 버렸다면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심지어 변압기를 박고도 30분을 더 운전했다네요. 사실 변압기가 아니었다면 인도로 차가 들어와 인명피해가 발생했을 가능성도 높습니다.
이후 예정된 차기작품들은 이 사건으로 인해 모두 무산되었습니다.
2. 생활고 호소
해당 음주운전 사고로 인한 합의금 및 보상금, 그리고 광고 위약금 등으로 김새론은 그간 활동하면서 모은 재산을 모두 탕진하여 '생활고'를 호소한 적이 있는데요. 한 때 모 카페에서 잠시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그만뒀다고 소속사 측에서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보도 다음날 김새론이 지인들에서 자신의 생일 초대장을 만들어 보낸 것이 논란이 되었는데요. 이 초대장에는 강남 한 술집에서 자신의 생일 파티를 진행하고, 준비물은 '몸뚱이와 술'이라고 적혀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2023년 3월 8일 첫 공판에는 국내 10대 로펌의 대표 변호사를 6명이나 선임한 사실도 드러났었죠?
그동안 방송에서 공개한 20억 원대의 집(서울숲 더샵)과 고가의 외제차(볼보 XC40, 벤틀리 컨버터블, 랜드로버 디펜더 110)를 보면 합의금 · 보상금 규모가 수입원원이 아닌 이상 생활고를 겪었을 가능성은 낮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정말 생활고를 겪었다면 국선변호인 선임을 하지 않았을까요?
3. 카페 아르바이트 조작 논란
게다가 아르바이트를 했다는 인증샷 역시 논란이 되었는데요. 해당 인증샷에는 베이킹 장갑을 낀 채로 자신을 머리를 만지는 등 위생 논란과 함께, 해당 프랜차이즈 카페 본사가 직접 '김새론을 채용한 매장이 없다'며 입장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게다가 또 다른 베이킹을 하는 사진에서는 같이 찍힌 전등이 46만 원의 고가의 물건이라 생활고 논란이 다시 한번 가중되었는데요. 카페 측은 별도의 베이킹 공간이 없다고 하였으니 카페에서 찍은 사진은 아닐 것으로 보이네요.
이에 재판 전 동정 여론을 노린 이미지메이킹이 아니냐는 추측이 돌았는데요. 결국엔 민심만 더 안 좋아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연기로 보답해 주길 원하는 게 아니라 진심 어린 반성이 먼저다'라며 싸늘한 반응을 내보였습니다.
4. 홀덤 펌 논란
그리고 지난 4월에는 '김새론이 남자 지인들과 어울려 홀덤 플레이를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제보자에 따르면 '김새론은 홀덤펍에서 최소 3시간 넘게 머물면서 1차례 이상 칩을 충전했고, 맥주를 마시며 게임에 임했다'라고 말했습니다. 홀덤을 즐기는 자체가 불법 도박은 아니지만 김새론이 포커 테이블에서 칩을 만지는 모습이 생활고 호소와는 거리가 먼 모습이라 또다시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아저씨'가 이러라고 구해준 것이 아닐 텐데... 참 안타깝네요.
자숙한다고 하면서 차라리 조용히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생활고드립, 알바 사진 사기로 인해 스스로 나락으로 가고 있습니다.
참고로 역대 음주운전 최연소 연예인은 '노엘'로서 만 19세 3개월입니다. 성인 되자마자 면허 따서 바로 음주운전에 걸리는 수준이라 이 기록을 깨지는 못했네요.
댓글